(사)한자교육진흥회

인사말씀

사단법인 한자교육회진흥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저희 법인은 1990년 11월 8일 한자교육운동을 실시하기 위하여 국내최초로 설립한 공익법인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한자무료교육과 한자지도사의 육성 및 한자혼용 운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름다운 우리말을 올바르고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언어문화를 정착하고, 학생들이 풍부한 어휘력을 바탕으로 종합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급변하는 생활환경과 전문화된 학문적 발전으로 표현 어휘의 다양성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조어력(造語力)과 축약력(縮約力) 등의 향상을 기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30여년 가까이 외롭고 힘들게 한자혼용운동을 지속해 오고 있던 중 “민간자격의 국가공인제도”가 도입된 이후 「한자실력급수」와 「한자·한문지도사」 자격을 공인받았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그 자격시험을 실시하여 자격취득자의 자존감을 높이고 교육적·직업적·사회적으로 우대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어문능력개발 평생교육을 위하여 on-line과 off-line 교육시설의 설립을 인가받아 무료교육을 비롯한 사회 평생교육에도 꾸준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미 100만 명이 넘는 저희 회원님들과 전국 방방곡곡에서 묵묵히 한자·한문교육에 헌신하고 계신 4만여 명에 달하는 한자·한문지도사 분들은 물론,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노력을 다할 것이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지도편달 있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社)漢字敎育振興會 理事長 張炯植

법인소개

명 칭 :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

설립인가 : 1990 년 11 월 8일

연혁